대전문화계소식

제목 [대전시립미술관] 대전시립미술관 개방형수장고 착공

평점 : 0점  

작성자 : 대전공연전시 (ip:)

작성일 : 21.01.11

조회 : 394

추천 : 추천

내용

대전시립미술관 개방형수장고 착공

- 2022년 UCLG 개최 시기에 일반 공개-





□ 대전시립미술관(관장 선승혜)은 지난 해 개방형 수장고 건립공사를 위한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1월부터 본격적으로 착공했다. 


ㅇ 대전시립미술관 개방형 수장고는 단순 미술품 보관의 기능을 넘어 수장형 전시, 체험 등 다양한 기능을 아우르는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.  


ㅇ 선승혜 대전시립미술관장은“개방형 수장고 건립으로 대전시민의 문화 향유기회 확대, 관광객 유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 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”고 전했다. 이어“시민과 소통하는 살아있는 개방형 수장고 운영하여 지역의 문화자원이자 대표 관광명소로 공감미술을 실현하겠다”고 덧붙였다. 


□ 개방형 수장고는 만년동 대전시립미술관 본관 지하에 건축 연면적 2,654㎡(지상2층,지하1층)로 신축되며 핵심시설로는 백남준 프랙탈거북선 전시실, 보이는 수장고 및 작품보존수복실 등으로 구성된다.  


ㅇ 대전시립미술관 윤석준 시설팀장은“2022년 3월 건립공사 준공 후 안정화기간을 거치고 UCLG행사에 맞춰 10월 일반 공개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”고 밝혔다.


ㅇ 작품 보존관리를 담당하는 김환주 학예연구사는 “여유 있는 수장공간 확보는 물론 보존처리실 신설 등 체계적인 소장품 보존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우리 대전의 문화자산을 보다 소중히 관리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”고 전했다. 


 □ 한편, 대전시립미술관은 2021년 보다 다채로운 온·오프라인 전시와 교육, 미술관프로그램 등으로 미술로 풍요로운 삶을 조성하고 미래를 건설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인간성 회복을 목표로 한다.






문화가 모이는 곳 "대전공연전시" http://www.gongjeon.kr/



첨부파일 :

비밀번호 :

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댓글 수정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
댓글 입력

이름 :

비밀번호 :

내용

/ byte

평점 :

*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
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top